취업노하우

교사자기소개서+면접대비문답 (정교사,기간제,방과후,일반고, 전문계, 예술고 선생님 활용 가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9-01-03 01:26 조회 167 댓글 0

본문

교사자기소개서+면접대비문답 (정교사,기간제,방과후,일반고, 전문계, 예술고 선생님 활용 가능)
file_hwp.gif교사자기소개서+면접대비문답.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 여러곳의 학교를 지원할 당시 직접 작성했던 믿을 수 있는 자기소개서!
-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글들을 짜깁기 한 것이 아니라 직접 정성껏 작성한 예문3가지가 있습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예문3가지가 내용상 조금 중복되는 부분이 있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2. 지원 과목에 상관없이 교사를 꿈꾸는 분이라면 누구나 활용가능한 자기소개서!
-저는 국어교육과를 나와서 국어쪽으로 작성하였지만, 수학과, 영어과, 사회과 등 분야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활용 가능해요.

3. 전문계, 예술고등학교 자기소개서의 경우도 인문계 및 일반중고등학교 지원시 활용 가능!
- 세 가지 예문을 모두 읽어보신 후 취향에 맞게 활용하세요.

4. 자기소개서 + 면접용 자기소개 요약본 + 면접 대비 질문과 답 정리!
-자기소개서만 있는 문서가 아니라 실제로 제가 학교에 지원했을 당시 받았던 면접 질문들을 모아서 정리하였고, 여러 곳에 합격하여 학교 근무를 한 경력이 있습니다.
【1】자기소개서
예문1) 사립,공립 중고등학교 정교사·기간제·시간강사·방과후교사 활용
1.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2. 교사를 꿈꾸게 된 동기
3. 교육경력
4. 성격 및 생활신조
5. 교사관 및 임용 후 포부

예문2) 전문계 고등학교 정교사·기간제·시간강사·방과후교사 활용
1.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2. 생활신조 및 교사를 꿈꾸게 된 동기
3. 성격의 장단점
4. 교육경력 및 지원동기
5. 교사관 및 활동계획

예문3) 예술중고등학교 정교사·기간제·시간강사·방과후교사 활용
1. 지원동기
2.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3. 교육 경력
4. 교육관 및 활동계획

【2】면접 준비용 자기소개 요약본 (암기용)

【3】면접 대비 문답






예문1) 사립,공립 중고등학교 정교사·기간제·시간강사·방과후교사 활용

1.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안녕하십니까. 새로운 교육의 지평을 열고자 하는 포부와 열정을 가슴 속에 한 가득 품고 있는 000이라고 합니다. 글로벌 시민의식을 갖춘 미래인재 육성을 자랑하는 본교에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는 현재 00에 거주하고 있으며 초·중·고등학교 시절은 고향인 00에서 보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께 항상 들어왔던“성실하게 살자”라는 말을 되새기며 매사에 무슨 일을 하든 열심히 해왔습니다.
독서를 좋아하고 글짓기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중학교 때 독서 토론 반, 고등학교 때 문예 창작 반 및 독서 토론 반의 클럽부장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중략)

2. 교사를 꿈꾸게 된 동기
교사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하게 됐던 결정적인 계기가 있다면 중학교 2학년 때 라는 영화를 보고 나서부터입니다. 입시위주의 강압적이고 타율적인 교육과 훌륭한 대학에 진학하길 바라는 부모님과 선생님들의 기대 속에 심리적인 압박감을 느끼며 매일 빽빽하게 짜여진 일과를 보내는 학생들 앞에‘키팅’이라는 국어 선생님이 등장하는데 그는 학생들 한 명 한 명에게 관심을 가지며 개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겉으로 드러내도록 하는 데에 온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대다수의 선생님들이 행해오던 입시위주의 주입식 국어 교육만이 아닌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며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끄는 진정한 의미의 교육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최근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