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하는 방법 알아보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1-10-28 14:17 조회 3,494 댓글 0

본문

누구나 재테크 방법에 관심이 많고 지금 가지고 있는 돈을 목돈을 만들고 굴리기를 원합니다. 쉽게 생각하는 재테크 방법으로는 예.적금이 있을 것이고 그 밖에 금융상품으로 주식, 펀드, 채권등 다양하게 존재할 것입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재테크를 어렵게 생각하거나 막상 재테크를 하려고 하면 부지런하지 못해 안하는 경우가 많을 뿐 어느 정도 금융상품에 대한 이해나 투자 경험이나 목돈을 만들어 본 경험만 있다면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먼저 처음으로 해야 할 일은 재테크의 목적 정하기입니다.
돈을 모으거나 굴릴 때는 어느 정도의 동기부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목적을 정해서 재테크를 하게 되면 중간에 안이하게 그만두지 않을 것입니다.
 

일단 매월 투자 가능한 금액 결정을 합니다. 그다음으로는 목표로 하는 종자돈의 규모설정 및 마련기간을 설정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목표로 하는 기간 내에 투입이 가능한 금액을 기반으로 필요한 수익률을 정의합니다.
 

이렇게 목적을 정하였다면 어디에 얼마나 투자를 할지를 결정해야 하겠습니다.
 

금융상품별로 상품과 기간을 정한다고 하면,
 

단기로 투자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품으로 CMAMMF가 있습니다.
MMF상품의 단점으로는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 있지만 CMA같은 경우 예금자, 금리도 은행권 입출금 통장보다도 높아 활용도가 높습니다.
또한, 하루만 넣어놓아도 이자가 지급된다는 이유로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수수료면제는 물로 은행권의 통장처럼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메리츠종금, 금호종금, 동양종금의 CMA가 인기가 좋고 가입할 때 예금자보호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기로 투자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예.적금과 펀드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부분 사람들이 생각하는 재테크로는 예.적금을 생각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낮은 저금리로 인해 은행에 투자를 하여도 왠지 돈이 모인다는 느낌은 들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예.적금은 안전성이 최고로 꼽히는 상품이므로 예금자 보호가 가능합니다.
만약 돈을 더 빨리 모으고 싶으시다면 펀드 같은 간접투자 상품을 활용해서 수익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근데 주의할 점은 예.적금과는 다르게 원금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펀드에 투자할 때는 적립식펀드에 투자하시는 것이 좋겠고, 적정금액으로는 10만원으로 부담 없는 선에서 투자를 경험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기로 투자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비과세상품이 있습니다.
일단 장기로 보는 투자시간은 10년 이상을 보는데 보험상품이 좋습니다.
저축형 상품은 복리와 세제혜택 둘 다 누릴 수 있는 상품으로서 목돈마련에 적합합니다.
투자형을 원한다면 변액유니버셜보험, 안전한 저축형을 원한다면 비과세복리저축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밖에 연금보험, 종신보험, 변액보험이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재테크 방법에 대한 정리를 해보자면,
 

재테크를 하려는 목적을 분명히 정해야 합니다.
자신의 재무상태 즉, 가계부를 활용해 매월 수입과 지출에 대해 확인해야 합니다.
월급의 50~70% 이상은 저축해야 목표달성이 빠릅니다.
돈을 모을 때에도 단계별로 종자돈을 모아야 합니다.
위험관리도 대비를 해야 하기 때문에 보험으로 의료실비보험과 암보험을 미리 들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투자형 상품으로 펀드, 주식등 중,장기로 투자를 합니다.
재테크에 있어서 혼자 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이 존재하므로 재무설계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0-01-17 04:22:25 [복사본] 내집마련 이야기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최근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