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설계가 뜨는 이유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trd022tg8164.jpg
불과 몇 년 전만해도 재무설계의 필요성에 대해서 얘기하게 되면 무슨 재무설계를 받느냐고 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현재도 재무설계에 대해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에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요즘은 인식변화가 많이 변했기 때문에 자신의 인생을 장기적 관점에서 돌아보면 재무설계의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저금리로 인한 금융환경의 변화
저금리로 인해 원금이 보장되는 저축보다는 약간의 원금손실을 감수하더라도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형 상품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발맞춰 국내뿐만 아니라 선진국에서 다양한 금융상품이 출시되면서 금융환경이 큰 변화를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피부로 다가온 고령화와 저출산 문제
시대가 변화 할수록 우리사회는 고령화가 심해지고 반대로 젊은 부부들은 저출산으로 인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고령화가 현실적인 사회문제로 떠오르면서 은퇴준비의 필요성이 증가했고,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구조의 변화가 경제상황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사회변화를 인지하여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지 않을 경우 미래의 경제생활에 커다란 재앙을 겪을 위험이 있습니다.
 
개인 재무목표의 다양성
핵가족화와 개인주의가 확산됨에 따라 개인의 재무목표가 다양화되었습니다.
개인에 따라 성격, 생각의 차이가 있으므로 재무목표 또한 다양하게 나올 것입니다.
재무목표가 다양성으로 인해 부동산 자산의 유형과 금융상품에 대한 선호도에도 많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재무설계를 하는 이유는 한마디로 자기의 자산을 지키고 여유로운 삶을 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은퇴 후에 경제적인 어려움을 느끼기 전에 미리미리 자신의 자산에 대한 설계를 하는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잠깐 사는 인생이 아닌 것처럼 나이 대에 따라서 여유자금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재무설계를 함으로 인해 계획성 있게 자산을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재무설계가 필요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 사람이라면 그런 생각을 조금만 버리시고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자산을 어떻게 하면 유용하게 쓰이고 모을 수 있는지에 대한 생각을 하시길 바랍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링크] : 최적화된 포트폴리오와 재테크 자가진단 테스트 무료 제공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0-01-17 04:22:25 [복사본] 내집마련 이야기에서 이동 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